착한, 밝은, 긍정, 이쁨…. 남다른 ‘나’ 추구
상큼하고 톡톡 튀는 1020 하이틴 핑파걸 타깃

올 봄 핑크색 파인애플이 밀레니얼 여심(女心)을 자극한다.

2020 S/S 새롭게 런칭한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1020 하이틴 여성캐주얼 '핑크파인애플'의 모습이 최근 공개되면서 유통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9일 자사몰을 통해 봄 신규 제품을 공개한 핑크파인애플은 톡톡 튀는 컬러와 고품질의 소재,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우수한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I’M NOT YOU(남다른 나)'를 슬로건으로 MZ세대인 1020 하이틴이 주요 소비 타깃인 핑크파인애플은 브랜드 네이밍에서 보여지듯 ‘설레는 새로움’과 ‘신비로운 순수함’을 지향한다. 즉, 일상웨어로서 편안하고 쉽게 착용 가능하면서도 특별하고 시크한 캐주얼 라이프 웨어를 지향한다.

브랜드 컨셉은 ‘하이틴’ 즉, ‘스쿨걸 룩과 매치될 수 있는 면 100% 쭈리(ZURRY) 소재를 비롯 저지 소재 중심의 활동적이고 편안한 스타일링이 중심을 이루는 이지캐주얼이 대표적이다. 또한 트렌디하면서도 심플하되 엣지 있는 믹스&매치 스타일링이 강점이다.

특히, 핑크파인애플을 추구하는 영 소비층을 ‘핑파걸’이라 부른다.

중심 가격대는 티셔츠 2만8000원~5만8000원, 팬츠 5만8000원부터 7만8000원대이다. 영 쇼퍼층의 니즈를 겨냥한 심볼 마케팅도 주목할 만 하다. 새롭고 명랑한 이미지, 유니크함을 담아낸 귀엽고 상큼한 ‘핑크파인애플’ 심볼을 개발해 이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제1요소로 삼고 있다.

한편, 핑크파인애플을 전개하고 있는 배수향 대표는 아동복 일라엘의 성공적인 안착에 이어 세컨 브랜드로 영 캐주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특히 과거 여성복 '에고이스트', '매긴나잇브릿지', '플라스틱아일랜드' 런칭 멤버이자, 사업본부장 출신답게 실력파 디자이너이자 경영인으로서 진두 지휘하고 있는 만큼 국내 영 캐주얼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지난 3월 2일 공식 자사몰(www.pinkpineapple.co.kr)을 런칭, 젊은 층의 수요가 많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 위주로 입점을 시작한다. 올 하반기부터는 컨셉추얼 편집숍(Conceptual Select Shop)입점을 계획 중이다.

현재 1차 라인업 출시를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신상품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카카오톡 채널 추가시 5%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시 공홈 판매 그립톡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