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ABC마트 DHC 등도 절반이상 급감

한일 무역갈등과 경제갈등으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 확산이 지속되면서 유니클로 등 일본 브랜드 제품 국내 소비가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ABC마트, 유니클로, 무인양품, DHC의 신용카드 매출액은 6월 마지막주 102억 3061만원에서 7월 넷째주 49억 8225만원으로 절반이상 줄었다.

일본 브랜드 가맹점들의 카드 결재액 역시 신용카드 매출은 4개 브랜드기준 7월 첫재주 98억 5141만원에서 둘째주 70억 50981만원으로 일주일새 30억원이 빠졌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한창인 7월 둘째주부터 하락세는 심화됐다.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사용액이 가장 두드러졌는데 유니클로는 6월 마지막주 대비 7월 젯째주 카드 결재액 17억 7332만원으로 70%가 하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무인양품 역시 동기간 신용카드 매출이 58.7% ABC 마트는 19.1%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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