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위한 ‘잉카 일로리’ 협업 아트전시 내달 22일까지

글로벌 총괄 디렉터 사빈브루너 등 리브랜딩 전략 기자간담회

 MCM X 잉카 일로리 아트 전시 개최를 기념하여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MCM GBCO 사빈 브루너, 작가 잉카 일로리, 숨프로젝트 이지윤 대표(왼쪽부터)가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MCM X 잉카 일로리 아트 전시 개최를 기념하여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MCM GBCO 사빈 브루너, 작가 잉카 일로리, 숨프로젝트 이지윤 대표(왼쪽부터)가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 프리즈 서울 오픈 일정에 맞춰 MCM이 글로벌 데릭터 사빈 브루너와 영국 출신의 잉카 일로리가직접 방한을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갖고 MCM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아트와의 콜라보 전시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를 표방하고 있는 MCM은 청담동에 위치한 MCM HAUS에서 숨(SUUM) 프로젝트(대표 이지윤)와 함께 오는 10월 22일까지 ‘MCM X 잉카 일로리(Yinka Ilori)’ 아트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MCM의 GBCO(Global Brand and Commercial Officer) 사빈 브루너(Sabine Brunner)는 “오랜 시간 동안 여러 변화를 거치며 진화해온 MCM은 다음 차원으로 가기 위해 준비 중”이라며 “이에 발맞춘 이번 아트 전시는 MCM 자재를 이용해 업사이클링한 작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보여준다. MCM은 내부에 업사이클을 전담하는 부서도 운영하고 있으며, 새롭게 변신한 브랜드 로고는 브랜드의 진화를 보여주는 첫 작업으로 트렌드의 따라 로고도 변화를 거치고 있으며 브랜드를 상징하는 코냑 비세토스 모노그램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를 혼합해서 새로운 제품을 보여드리게 됐다. 다이아몬드 쉐입을 강조하여 레더라인에 적용했고 월계수 모양은 그대로 활용해 큰 변화를 원치 않는 이들의 니즈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MCM은 새로운 디자인팀 구성을 통해 내년 춘하 뉴 컬렉션도 곧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 MCM과 손을 잡은 ‘잉카 일로리(Yinka Ilori)’는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나이지리아계 영국인 디자이너이자 작가다. 아프리카 특유의 감각적인 예술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건축 및 공간 프로젝트에 참여해 이름을 알렸으며 전세계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특히 작가는 유쾌하면서도 도발적인 디자인으로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와 즐거움을 전달한다.

‘공감과 상생’이 주제인 이번 전시회는 일로리의 재해석을 통해 예술 작품으로 탄생한 의자 컬렉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문화적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전하는 잉카 일로리는 글로벌 시대정신을 앞서가는 MCM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잉카 일로리는 “아트와 건축, 패션을 통해 꿈을 실현해나가는 것을 좋아한다. 이를 통해 세상과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에 변화가 있으면 좋겠고 그들의 삶에 기쁨을 줘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싶다”며 “사람들이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의자는 강력한 메타포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MCM은 세계 럭셔리 브랜드의 가방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대적인 리브랜딩과 리빌딩을 통해 브랜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