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역대 최대 규모 첫 특화 매장 '스타필드 수원점'

브랜드 정체성 경험 복합 커뮤니티 공간… 단독 매장 중 최대 규모

 

최근 신규 유통가 중 스타필드 수원점에 특화매장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판매점을 넘어 브랜드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가장 주목을 끄는 곳이 있다.

바로,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의 스타필드 수원점이다.

안다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신규 단독 매장을 이곳에 오픈한 가운데, 고객 경험을 극대치로 끌어올린 특화매장으로 구성해 입점객들의  적잖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안다르의 브랜드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려진 첫 특화 매장이다.

안다르는 스타필드 수원점이 MZ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공간을 새롭게 구현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해, 새로운 콘셉트의 최대 규모 매장을 구성했다.

실제로 스타필드 4층에 위치하는 안다르는 약 330㎡(100평)의 규모로, 58개의 단독 매장 중 최대 넓이를 자랑한다. 이는 스타필드에 입점된 애슬레저 브랜드 매장 가운데서도 독보적으로 큰 규모다.

특히 이번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애슬레저 문화 전파에 힘써온 안다르가 요가와 필라테스 등 건강한 에너지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또한, 의류를 비롯해 가방과 모자 등의 액세서리와 다양한 홈트 용품에 이르기까지 전 제품을 체험존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입구에서부터 안다르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VP(Visual Presentation)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더 나은 삶(Wellness)을 위해 일상생활 속 운동과 휴식을 지향하고, 어느 상황에서나 편안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세련되게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장 안에서는 안다르의 시그니처 제품인 레깅스 뿐만 아니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요기니 라인, 맨즈, 주니어, 홈트 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각 카테고리별로 섹션을 나눠,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각 섹션을 통해 탁월한 기능성을 갖춘 안다르의 에어쿨링 시그니처 레깅스와 크롭탑, 비즈니스웨어 및 프리미엄 짐웨어 ‘A.R.M’, 그리고 워터컬렉션 등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안다르의 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별히 마련된 체험존을 통해 다양한 홈트 용품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스타필드 수원점 첫 특화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VIP 혜택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이미 오픈 기념 요가, 주니어 발레 스트레칭 등 오픈 클래스도 체험존에서 진행했으며, 이어 퍼스널컬러 진단과 같은 서비스를 비롯해 클래스 등 VIP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안다르는 최근 요가와 필라테스 등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을 스타필드 수원점에 선보이면서, 지난 3일 VIP 회원만을 위한 ‘개인별 퍼스널컬러 분석 이벤트’를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컬러 맛집’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아웃도어나 일반 스포츠 의류 원단으로는 힘든 색감도 완벽하게 구현한 제품을 개개인의 톤에 맞춰 조합할 수 있도록 도왔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충성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동시에 안다르가 추구하는 애슬레저 문화 확산에도 힘을 싣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번 이벤트는 퍼스널컬러 전문가가 참여 고객의 피부톤을 면밀하게 분석해 최적화된 컬러톤을 제시하면, 안다르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등에 적합한 맞춤 컬러 라인을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나아가, 그 제품을 구비된 용품과 함께 체험존에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해 자신의 컬러 제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 이벤트가 진행된 6시간 내내 퍼스널컬러 분석을 원하는 VIP 고객의 행렬이 이어졌기 때문. 행사 종료 후에도 VIP 회원 요건과 이번 행사 재진행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이러한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안다르는 추가 진행 및 타 매장으로의 확대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높은 충성도를 보이는 VIP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퍼스널컬러 진단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층 강화된 혜택으로 고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안다르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요가 및 필라테스, 그리고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클래스를 진행하고, 여러 이벤트를 꾸준히 펼칠 계획이다. 안다르 VIP 등급은 6개월 내 50만원 이상 구입 시 획득할 수 있으며, VIP에게는 첫 주문 시 5000원 감사 쿠폰과 함께, 승급 축하 5000원 쿠폰, 5% 할인 쿠폰 11장, 상시 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안다르 스타필드 수원점은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의 니즈와 취향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한 고객경험 중심의 특화 매장이다. 우먼즈, 주니어를 비롯해 맨즈 제품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스타필드 수원점 매장에서 안다르는 일상을 활력있게 만드는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험 요소를 주기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