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공급망 관리방안과 UFLPA 대응 전략 제시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위구르강제노동방지법(UFLPA) 관련 공급망리스크 관리방안’을 주제로 3월 20일 10시에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위구르강제노동방지법(UFLPA) 관련 공급망리스크 관리방안’을 주제로 3월 20일 10시에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위구르강제노동방지법(UFLPA) 관련 공급망리스크 관리방안’을 주제로 3월 20일(수) 10시에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최근 미 정부가 UFLPA 집행을 강화하고, 공급망 전 단계에서 노동인권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수가 됨에 따라 우리 업계의 대미 수출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개최된다. 

미국 현지 섬유의류산업 통상 및 공급망 전문가 3명이 연사로 참여하며, 최근 미 관세국경보호국(CBP)의 UFLPA 시행현황과 우리업계가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투명한 공급망 관리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뤄볼 예정이다. 

▲AAFA(미국의류·신발브랜드협회로 1,000개 이상 의류신발브랜드를 대변)의 Herman 수석 부대표는 미국 리테일러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과 대미 수출기업의 준수사항을 설명하고 ▲Mesur.io(공급망 관리를 위한 AI 및 머신러닝 솔루션 제공업체)의 Duplisey 이사는 AI 기반 공급망 관리 플랫폼을 소개하며 ▲미 통상전문로펌 SSS(Sorini, Samet & Associates LLC, 미국 현지 통상 전문 로펌)의 Samet  대표 변호사는 제품억류 사례 발생 시 대응 전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본 웨비나는 미국 수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참가비 무료)를 희망하는 경우 섬산련 홈페이지(www.kofot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